2020.09.25 07:05
안녕하세요.
저희 녹유에서 2016년에 프라이부르크 지역 평화의 소녀상(이하 소녀상) 건립 취소에 관한 논평을 발표한 적도 있었지요. (논평보기)
“일본(군)에 의한 성노예 피해 여성들은 한국 뿐 아니라 가까운 중국, 필리핀, (버마, 동티모르,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네덜란드, 북한, 파푸아뉴기니, 대만, 태국) 등지에도 있다. 또한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수많은 여성 인권 유린이 일어나고 있다. 다중으로 벌어지는 망각의 정치에 맞설 힘은, 궁극적으로 서로의 고통을 기억하고 위로하는 연대에서 비롯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독일에는 2개의 소녀상이 건립되어 있고, 다음주 월요일 베를린에 세 번째 소녀상이 건립될 예정입니다. 이번 소녀상은 베를린시 중심구(Mitte Bezirk)의 허가를 받아 최초로 공공부지에 건립되는 것으로, 중앙구청 도시공간 예술 위원회의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베를린 중앙역 근처 주거 지역에 평화의 소녀상을 당당히 세우게 되는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합니다. 축사를 맡은 독일 녹색당 소속 자비네 바이슬러(Sabina Weißler)는 베를린시 도시공간 문화위원회 소속 구의원으로 소녀상 건립 허가를 받기 위해 힘쓴 정치인입니다.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 행사 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 9월 28일 월요일 15시
-장소: Kopfplatz Ecke Bremer Straße/Birkenstraße 10551 Berlin
(U9 Birkenstraße역에서 약 2분, S41 S42 Westhafen역에서 약 8분 거리)
* 구글지도로 찾아오기 https://goo.gl/maps/SmfUVDF6eE3MFEqX9
-자세한 행사 순서: 평화의 소녀상 베를린 건립 보도자료.pdf
-주최: 코리아협의회 산하 <일본군위안부문제대책협의회>
-문의 및 접수: Tel: +49-(0)30-3980 598-4/-5 / mail@koreaverband.de
* 마스크 착용 및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합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사전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막식 후 코리아협의회 사무실(Quitzowstr. 103, 10551 Berlin)에서 다과를 함께 나눕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